👉 주문이 발생했을때 판매자가 해야할 일
새싹 셀러님의 첫 주문을 축하드립니다!
아래의 단계에 따라 첫 주문 발생시 판매자님께서 하셔야 하는 일을 확인 후 진행해주세요:
1단계: 구매자 지불 완료 확인하기
국가별 셀러센터 > Order > My Orders 페이지에서 해당 주문건이 지불 완료되었는지 가장 먼저 확인하시고, Unpaid상태라면 구매자 지불을 기다려주세요.
지불이 완료된 주문건은 To Ship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단계: 주문 확인 후, 셀러센터 내 출고처리
To ship에 들어온 주문 건들을 확인하신 후, "Arrange Shipment" 버튼을 클릭해 셀러센터 내 출고처리를 완료해주세요. 셀러센터 내 출고처리는 발송 처리 기한 (Days To Ship; DTS)를 따라 진행해주세요.
3단계: 송장 출력하기
셀러센터 > Mass Ship > Ship My Orders > Download Documents 클릭 > 다운로드 받고자하는 주문건 선택 > 송장 (Shipping Label) 클릭> Download Documents 클릭하여 송장을 인쇄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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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국내 집하지로 발송
반드시 주문 건 별로 포장하신 후, 송장을 각각 부착하셔서 입고 기한 내 국가별 지정된 국내 집하지 주소로 발송 부탁드립니다.
- 집하지로의 국내 택배 송장과 SLS 송장은 각각 다른 면에 부착해주세요.
- 물류 집하지에서 스캐닝이 완료되면, To ship > Shipping 탭으로 이동됩니다
- 송장 양식 수정시 반드시 쇼피 물류팀에게 사전 문의하여 스캐닝 이슈 등 방지해 주세요
- 이미 집하지에 입고처리된 주문건은 송장 재발행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