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금 충전
키워드 광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광고비를 충전해주셔야합니다.
광고비는 운영중이신 마켓별로 별도로 충전해야하며, 국가별 충전 방식이 상이하오니 반드시 아래의 매뉴얼 확인하시어 진행 부탁 드립니다.
(Local SC에 관련된 내용이며 KRSC에서는 충전하고자 하는 샵을 선택 후 광고금 충전을 진행해 주세요.)
[광고비 충전을 위한 3가지 방식]
1. 국가별 셀러센터 > 신용카드 충전
2. PayPal 통해 광고비 충전
3. 에스크로 정산 금액을 통한 광고비 충전 방법
🚩 주의 사항:
- 광고비 충전 후 환불 절대 불가 (원하는 금액이 정확히 기입되었는지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 금액을 잘못 기재한 경우에도 환불 불가
- Shopee Terms 필수 확인
- (대만 마켓만 해당) 신용카드로 충전 후 환불 요청시 조건 (*관련 링크)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환불 가능. 환불 요청은 TW 로컬 고객 서비스 센터측으로 문의
- 24시간 이내 환불 요청 시 100% 환불 (크레딧 일절 사용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 15일 이내 환불 요청 시 20% 수수료 차감 후 환불 (크레딧 일절 사용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 15일 이후 환불 불가
- 자세한 조건은 링크에서 확인 (구글크롬으로 오픈>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영문으로 번역)
- 충전시 반드시 Google Chrome 사용
- 같은 페이지 5분 이상 대기시 에러가 발생 할 수 있음
- 충전시 충전 금액의 통화 (Currency) 주의
- 충전된 금액은 운영중인 타 마켓으로 이전 (credit transfer) 불가
1. 국가별 셀러센터 > 신용카드 충전
- 인도네시아, 브라질 제외 전 마켓에서 가능합니다. (인도네시아, 브라질 : 신용카드로 직접 충전 불가)
- 셀러 센터 로그인 > Marketing Centre > Shopee Ads > 왼쪽 편“Top Up” (주황색) 박스를 클릭 > 충전 금액 선택 (금액: 현지 통화) > 결제 카드 선택 or 새 카드 등록
- 신용카드 등록법: 충전 금액 결제 페이지 (Check out) > "Add new card" > 이동한 페이지에서 "Add New Credit Card" 클릭 > 결제 카드 정보 등록
※ 한국 신용카드가 셀러 센터에 등록되지 않을 경우, 하단의 "신용카드 등록 오류 신청 폼" 을 작성해 주세요. - 처리에 약 2주 소요됩니다.
- 그동안 Paid Ads 상품 구매, PayPal을 사용해 광고비 충전 진행하시거나
- 2주 후 등록된 신용카드로 광고비 충전 부탁 드립니다.
* 관련 링크
2. PayPal 통해 광고비 충전
- 진행 가능 국가: 모든 마켓
- 충전 금액: 반드시 미국 달러(USD)로 진행
- 충전 희망 마켓의 정확한 스토어명 기재
- 충전 금액 잘못 기입시 환불 및 타 마켓으로 광고비 이전(transfer) 불가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진행
접수 마감은 오후 12시이며, 광고비 충전은 매주 월, 목 오후 6시 이후에 일괄 처리 됩니다.
현지 담당팀의 상황에 따라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사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월요일, 목요일 접수 마감: 오후 12시
※월요일 12시 이전 접수 -> 당일 18시 이후 충전
※월요일 12시 이후 접수 -> 목요일 18시 이후 충전
※월, 목요일이 해당 국가 공휴일인 경우 익일 충전
⚠ 주의 사항:
- 광고비 충전 후, 환불 절대 불가이므로, 원하는 금액이 정확히 기입되었는지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 샵 생성 3일 이후부터 사용 가능
- 충전하고자 하는 마켓의 정확한 스토어명 기재
-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필수
- '샵 정보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 내용이 뜨는 경우 30분 후 재시도
* 관련 링크
PayPal 광고비 충전 가이드: 가이드 링크
PayPal 충전 링크 접속: 충전 링크
3. 에스크로 정산 금액을 통한 광고비 충전
3.1. 에스크로 정산 금액을 통한 광고비 수동 충전 방법
광고가 표시되려면 광고 크레딧을 충분히 충전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광고 크레딧 충전 및 구매는 메인/서브 계정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메인 계정을 통해 핀코드를 설정/발급해주셔야 에스크로 정산 금액을 통한 광고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핀코드 발급 방법 참고]
⚠ 유의 사항:
-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요금이 부과됩니다.
- 광고 크레딧을 다 사용하면 모든 광고가 중단됩니다.
- 충전된 광고 크레딧은 환불 되지 않습니다.
- 광고 크레딧의 종류에 따라 만료 날짜가 다릅니다.
만료되는 광고 크레딧이 먼저 공제 되나요?
Shopee 시스템은 다음 순서로 광고 크레딧을 공제 합니다.
- 만료일이 "있는" 광고 크레딧(가장 이른 만료일부터 시작)
- 만료일이 "없는" 무료 광고 크레딧
- 만료일이 "없는" 유료 광고 크레딧
[PC로 충전하는 방법]
1. 브라우저에서 셀러센터에 로그인하고 "Shopee Ads"를 클릭합니다. "Top up" 탭에서 위쪽을 클릭하여 잔액을 확인하고 광고 크레딧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충전 금액을 선택하십시오.
- 할인이 적용된 광고 크레딧 패키지를 선택할 시, 만료 날짜를 꼭 기록해 두십시오.
- 할인 되지 않은 충전 금액은 별도의 만료 날짜가 없습니다.
3. 또는 "Enter Amount"를 클릭하여 광고 크레딧 충전 금액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크레딧 충전에 대한 할인 쿠폰은 있는 경우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5. "Go to Checkout"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사항:
웹 사이트에 트래픽이 높을 경우, 판매자분의 계정에 광고 크레딧이 충전되기까지 최대 30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APP을 통해 충전하는 방법]
1. 쇼피 앱에서 화면 하단의 "M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좌측 상단의 "My Shop"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Shopee Ads" 버튼을 클릭합니다.
4. "Shopee Ads"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Top Up"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원하시는 충전 금액을 선택하시고 "Top Up"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할인 받지 않은 충전 금액은 별도의 만료 날짜가 없습니다.
- "Set amount" 버튼을 클릭하여 충전 금액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할인 받은 광고 크레딧을 선택하여 충전할 경우, 만료 날짜를 기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6. 광고 충전에 대한 할인 쿠폰이 있는 경우, "Voucher"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7. "Top Up" 버튼을 클릭하여 체크 아웃 합니다.
3.2. 에스크로 정산 금액을 통한 광고비 자동 충전 방법 [자동 충전 기능 미오픈 - Q4 2022 내 오픈 예정]
자동 충전 (Auto-top up) 기능은 언제, 어떻게 설정하나요?
자동 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크레딧이 판매자님이 설정하신 최소 기준 값 미만으로 떨어질 때 Seller Wallet에서 광고 크레딧을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 절차를 참고하여 자동 탑업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PC로 자동 충전 설정하는 방법]
- "Top Up" 버튼 클릭
2. "Auto Top-Up" 버튼 클릭
3. "Condition"란에 최소 임계 값 기입
4. "Top-Up Amount"란에 자동 충전 금액 기입
5. "Terms & Conditions" 읽은 후 "Agree" 버튼 클릭
6. Seller Wallet PIN 넘버 클릭
7. 만약 Seller Wallet PIN 넘버가 없으신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만들어야 합니다.
- Seller Wallet PIN 생성
- PIN 넘버 재확인
-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되는 인증 번호 기입
8. 최소 기준 값 또는 자동 충전 설정 금액을 바꾸기 위해서는, "Change Settings"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9. "Auto Top-Up" 토글 Off
[APP으로 자동 충전 기능 사용 방법]
1. 우측 위 "Top Up" 버튼 클릭
2. "Auto Top Up" 버튼 클릭
3. Wallet PIN 넘버 입력
4. "When Balance Falls Below"란에 최소 기준 값 기입
5. "Top Up Amount"란에 자동 충전 금액 기입
6. "Save" 버튼 클릭
7. 최소 임계 값 또는 자동 충전 설정 금액을 바꾸기 위해서는, "Edit"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8. 자동 충전을 원하지 않을 시 "Auto Top Up" Toggle off로 전환
자동 충전 (Auto top-up) 을 위한 Seller Wallet 잔액이 충분치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자동 충전을 위한 Seller Wallet 잔액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쇼피에서 notification을 통해 알림을 드립니다.
이 후 24시간 동안 시스템에서 총 3번의 자동 충전 재시도가 이뤄지고, 이 후 한달 간 충전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1일 1회에 한해 자동 충전 재시도가 이뤄집니다.
한 달 동안에도 충전에 실패하는 경우, 자동 충전 기능은 자동으로 꺼지게 되오니 광고 크레딧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판매자님께서 수동으로 직접 충전하셔야 합니다.
결제 대금 예치 서비스(에스크로 대금 서비스)를 통한 광고 크레딧 구매 권한을 서브 계정에 어떻게 부여할 수 있나요?
해당 서비스에 대한 광고 크레딧 구입은 메인/서브 계정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메인 계정은 전체 액세스 권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메인 계정을 통해서 바로 에스크로 금액을 충전하고 광고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켓별 계정 또는 권한이 부여되지 않은 서브 계정을 통해서는 광고 크레딧 및 에스크로 금액을 구매하고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서브 계정에 권한을 부여하려면 메인 계정이 서브 계정 플랫폼 에서 "Access to Available Outstanding Escrow Amount" 대한 액세스 권한을 아래와 같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에스크로 대금 서비스를 통해 광고비를 결제하는 경우, 정산 세부 내역을 통해 총 정산금 중 해당 광고 비용 목적으로 차감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아래의 방법에 따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셀러센터 로그인 > My Income > Income Details에서 Released 탭 클릭
- 결제한 월 말의 시점을 설정하여, 우측 버튼을 클릭해 리포트 다운로드
- Adjustment 탭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빠져나간 금액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