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매자 챗 셋팅 (Chat Setting) / 채팅 응답률 (Chat Response Rate)
[구매자와의 채팅]
구매자로부터 받은 메시지(스티커 포함)를 12시간 내 응답 완료해주셔야 응답률 (Chat Response Rate)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12시간이 지난 후 응답할 경우, late response로 간주됩니다.
응답률은 조회일로부터 지난 90일 동안의 채팅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책정되며, 가장 최근의 25%에 해당하는 채팅이 가중되어 집계됩니다.
- 자동 응답(auto-reply), Banned/Frozen 계정으로 부터의 메시지는 응답률에 미포함
- 셀러센터 > Business Insight: 지난 30일의 응답률 확인 가능
- 셀러센터 > Account Health: 지난 90일의 응답률 확인 가능하므로 Account Health 통해 확인
➡ '채팅 응답률 안내문(영문)' 더 알아보기
➡ '쇼피 Chat 기능' 더 알아보기
[채팅 응답률(Chat Response Rate)]
채팅 응답률의 기본값은 57%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채팅을 받은 12시간 내에 응답을 완료해주셔야 응답률이내려가지 않습니다.
채팅 응답률은 지난 90일 동안 했던 채팅 중 가장 최근의 25% 에 해당하는 채팅에 가중되어 집계되며, 하루에 2번 업데이트 됩니다. 자동 응답은 응답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Chat Response Rate' 더 알아보기
[Chat Setting]
셀러 센터 > Setting > Shop Settings > Chat Setting 탭에서 구매자 판매가 협상 활성화, 프로필 페이지에서 채팅 수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 채팅이력이 없는데 응답률이 57% 이에요.
A : 기본 응답률이 57%로 셋팅 되어 있습니다.
Q : 응답으로 간주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 채팅 메시지 응답이거나 구매자의 제안에 대한 응답 일 수 있습니다. 제안 수락 또는 거부는 모두 응답으로 간주되며 채팅 응답 계산에 포함됩니다.
* 자동응답 설정 시 : 자동응답 이후 판매자가 직접 응대를 해야 응답에 포함.
* 판매자의 마지막 응답으로 채팅이 끝나야 응답에 포함.
Q : 셀러 센터와 내 매장 프로필에서 채팅 응답이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 되나요?
A : 채팅 응답률과 채팅 응답 시간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Q : 내 채팅 응답이 계산되는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 지난 90 일 동안 받은 메시지 및 제안에 대한 응답 만 계산됩니다. 가장 최근에 받은 채팅 25 %에 더 높은 가중치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