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장 출력 / 송장 오류 처리 방법
첫 주문이 들어오셔서 택배를 보내셔야 될 때, 어떤 순서로 처리해야 하는지 궁금하시나요?
해당 절차대로 순서대로만 진행해주세요!
[송장 출력하기]
1. 송장 출력 방법
1) 셀러 센터 로그인
2) Shipment → My Shipment → Mass Ship → Generate Documents
3) 송장 다운로드 할 주문 건들 선택해주세요
4) 오른편 박스의 Air Waybill → Generate Selected Documents
5) 프린트한 송장을 포장한 상품에 부착해주세요
2. 주의사항
- 한 상자에 국내 집하지 송장과 해외 구매자 주소용 송장이 따로 잘 보이게 부착해야 합니다.
- 이미 집하지에 입고 처리된 주문 건은 송장 재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일반 프린터기로도 출력 가능합니다.
[송장 오류 처리 방법]
1. 발송 처리 오류
국가별 물류 채널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알맞은 배송 채널이 보이지 않을 경우, 인큐베이션 매니저에게 문의해주세요.
- 국가명 + '셀러센터 > Shipment > Shipping Setting'를 아래와 같이 스크린샷 첨부 필수
- ex) Standard Delivery 로만 나오는 경우 (뒤에 - Korea 없음)
2. Unsupported 오류
시스템 상 수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Unsupported Address가 발생한 마켓과 셀러명을 물류 CS팀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