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셀러 센터에서는 셀러님의 판매 추이와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실 수 있도록 Business Insight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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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6개의 탭에서 셀러님의 판매 증진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대시보드 (Dashboard) 탭: 데이터 인사이트 개괄
- 제품 (Product) 탭: 방문자, 장바구니, 오더 수 등 확인
- 판매 & 서비스 (Sales & Service ) 탭: 방문자 대비 실제 구매 전환율, Chat response rate, 채팅 수 등 확인
- 트래픽 (Traffic) : 방문자 수, 페이지 뷰 수 등의 트래픽 확인
- 마케팅 (Marketing): 셀러 센터 내 마케팅 툴 사용 대비 구매 전환율
- Selling Coach : 상위 판매 제품 등 확인
**용어 안내:
Unique visitors: 페이지 오픈한 사람 수(동일 인물이 여러번 상품 페이지 방문 시, 1명으로 계산)
Unique buyer: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 수 (철수 5번 구매 / 영희 :20 번 구매 = unique buyer 는 2명)
Product view:상품 페이지가 구매자로 부터 오픈된 전체 수량 (동일 인물이 반복 방문건도 계산)
Product Visitors:상품 페이지 방문한 구매자 수 (반복 방문건 계산 X, 동일 인물 2회 이상 방문 시, 1로 계산)
[Visit]
- Product Visitors: 셀러님이 설정한 기간 동안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접속한 총 순수 방문자 수. 동일한 구매자가 여러 번 방문한 경우 순 방문자 수는 1명으로 계산됩니다.조회수는 웹과 모바일 모두 집계
- Product Page Views:선택한 기간 동안 상품 상세 페이지에 접속한 총 횟수입니다. 조회수는 웹과 모바일 모두 계산됩니다. 동일한 구매자가 3번 방문한 경우 3번으로 집계
- Items Visited: 선택한 기간 동안 구매자가 상품 페이지를 방문한 상품의 총 수
- Product Bounce Rate: 상품 페이지를 접속 후 어떠한 클릭하지도 않고 나가는 순 방문자의 비율(예: 상품 평가, Shop 평가 등)
[Add to carts]
- Units:설정한 기간 동안 장바구니에 담겨 있는 상품의 옵션 수량
- Conversion Rate (Add to Cart): 선택한 기간 동안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한 총 방문자 수 나누기 총 상품 페이지 방문자 수의 값.
[Paid Order]
- Units: 선택한 기간 동안 구매자가 결제한 옵션 수량 (하나의 상품 구매 시 여러 옵션 구매 가능하기에 구매된 전체 옵션을 카운팅한 수량)
- Sales:선택한 기간 동안 결제 진행된 주문액 (취소, 환불/반품 포함)
- Items Paid: 선택한 기간 동안 판매된 아이템 수량 (옵션 수량이 아닌 아이템의 수량만 계산)
- Conversion Rate (Visit to Paid):상품 페이지에 방문한 buyer숫자 대비 구매로 이어진 비율
[Product Rankings (Top 10)]
- By Product Visitors: 상품 페이지를 방문한 구매자들(unique visitors)이 구매한 Top 10 상품
- By Product Page Views:상품 페이지가 조회 된 것들 중에(product view) Top 10 상품.
- By Sales(Paid Order): 전체 Paid order 중에 Top 10 상품.
- By Units(Placed Order):Top 전체 판매된 옵션 중에 Top10 옵션
- By Conversion Rate(Placed Order):총 구매자 수(Unique buyer) 나누기 총 순 방문자 수(Unique visitors) 비율에 중 Top 10 상품
- By Units(Add to Cart): 장바구니에 추가된 총 옵션 수량 수 중에서 상위 10위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