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셀러센터 사용을 위해 다음 절차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가이드라인]
👉 만약 Shopee Open API 또는 ERP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먼저 사용하고 계신 API / ERP가 상품 등록 관련 (Product API) API 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상품 등록 관련 API 사용 중인 경우,
한국 셀러센터 상품 등록 API 지원하는 ERP에 연동된 샵 대상으로만 KRSC 업그레이드 가능.
>> KRSC 상품 등록 API 지원 ERP 리스트 확인
- 상품 등록 관련 외 API(예: 물류, 배송, CS, 주문 처리, 재무 관련 등)의 경우,
한국 셀러센터 (KRSC) 업그레이드가 가능 (변동사항 X)
👉 메인 계정 활성화 하는 방법
Step1) 메인 계정 신청서(링크) 제출.
* 2021년 9월 16일 이후에 입점한 셀러분들 께서는 자동으로 신청되어 별도로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tep2) 내부 검토 후 영업일 기준 3일 안에 계정 활성화 이메일 수신.
- 메인 계정 신청서에 기재한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
- 자동 신청 대상자분들께는 입점 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메일 제목: Activate your Shopee Merchant Main-account)
📍 참고: 동일 판매자님 아래 1개 이상의 머천트 (사업자등록번호 기준)가 입점되어 있다면 최초 메일 발송 이후 추가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판매자님 당 (동일 전화번호/이메일 기준) 한번의 메일만 발송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여러 머천트를 보유하신 경우 메인 계정을 신규로 등록할 필요 없이 기존 메인 계정에 신규 바인딩 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3) 'Activate Account' 버튼 클릭.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절차를 따라 주 계정 등록 및 활성화를 완료해 주세요.
(참고: 메인 계정 아이디는 한번 설정 후 변경이 어려우니 신중하게 설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