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스커버리 광고 (Discovery Ads) 설정 가이드
[Discovery Ads 소개]
Discovery Ads 는 쇼피 홈페이지 (Daily discover) 와 연관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 쇼피 사이트 내의 Daily Discover 페이지
- 타 상품 상세페이지 내의 'You May Also Like' 탭
참고 사항: 제품 정보 페이지 개선의 일환으로 Similar Products 영역에서의 Discovery ads가 중단될 예정이며, You May Also Like 영역에 광고가 집중되어 더 많은 노출과 판매를 유도할 예정입니다.(참고 아티클)
Discovery ads 를 활용하면 좋은 상품
- 경쟁자의 다른 유사 상품과 동등한 품질이지만 저렴한 가격의 상품
- 경쟁자의 다른 유사 상품과 비교해서 평가가 좋은 상품
Discovery ads는 정확히 어디에 노출되나요?
1. 쇼피 홈페이지의 Daily Discover 의 상단 70개 상품 중, 최대 32개의 광고 상품들이 노출됩니다. 정확한 위치는 퍼포먼스에 따라 최적화 됩니다.
3. 연관 상품 상세 페이지의 You May Also Like 의 상단 35개 상품 중, 최대 12개의 광고 상품들이 노출됩니다.
*정확한 노출 위치는 현재 퍼포먼스에 따라 최적화됩니다.
Discovery ads 장점
- 노출 기회 상승
- 쇼피 홈페이지의 Daily Discover + 상품 상세 페이지 + 유사상품군에 노출가능
- Discovery ads 와 Keyword ads 를 함께 사용 시 쇼피 내 주요한 3곳에 노출가능 (홈페이지, 검색엔진, 상품 상세페이지)
- 판매량 증가: 판매하는 유사한 상품에 관심이 있는 구매자들을 타겟으로 판매량 증가
- 비용 컨트롤: 광고비 전체 예산과 입찰가를 미리 설정함으로써 광고 비용 통제 가능
[Discovery ads 설정방법]
셀러센터 > 마케팅 센터 > Shopee Ads를 클릭하고 다음 단계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