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러 센터 용어 (Account health 관련)
*경로: 셀러 센터> Data > Account Health
- Non-fulfilment Rate :
전체 주문 건 중 취소/환불된 건의 비율
판매자의 주문 취소, 시스템 상 주문 취소, 판매자 귀책 교환/환불 건 등 - Late Shipment Rate
전체 주문 배송 건 중 배송 기한을 초과한 주문 건의 비율
집하지 도착 및 스캔이 DTS (발송 처리 기한) 기한 일 초과했을 경우 - Listing Violations
리스팅 규정 위반 (규정을 위반한 상품으로 인해 발생한 페넡티)
리스팅 관련 용어:
- Spam Listing
중복 리스팅(특히 옵션 별로 상품을 등록 할 경우 중복 리스팅으로 간주됩니다)
가격 스팸 목록(가격이 너무 낮거나/너무 높아도 스팸 리스팅으로 간주 됩니다)
키워드 스팸 (제품 제목에 관련 없는 키워드가 추가된 경우 스팸으로 간주 됩니다) - Counterfeit/IP infringement
모조 / 복제품
특정 브랜드에서 생산된 적이 없는 가짜 제품
상표 등록한(브랜드 오너) 소유자의 승인이 필요하나, 승인 없이 판매할 경우 - Prohibited Listings
판매 금지 품목을 판매 하는 경우
판매 금지 품목 리스트를 꼭 확인하십시오 (판매 금지 품목 클릭) - Days of Pre-order Listing Violation
최근 30일 간 지정된 프리오더 리스팅 비율을 초과하여 리스팅 한 경우
프리오더의 경우 제한 된 수량만 리스팅이 가능하니 꼭 주의 하십시오 - Preparation Time
구매자가 order paid한 다음부터 - 집하지 내 스캔까지 소요되는 시간 - Response Rate (응대율)
※응대율 유의사항※
- 주말/ 공휴일에도 12시간 이내에 모두 답변이 필요합니다.
- 자동 응답(Auto-reply)은 응답율에 포함되지 않기에. 자동응답 이후에도 셀러님이 모두 응답을 해야합니다.
- 현재는 광고성 메세지에도 모두 응답 하십시오.
- 고객이 의미없는 메세지를 전송할지라도 모든 메세지의 마무리는 Seller님 측에서 종료되도록 해 주십시오.